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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슈월드매거진] 올해 20% 성장한 세계 화장지 업계...내년은?

작성자
jakyung
작성일
2020-12-15 16:08
조회
805
Covid-19 전염병은 이동, 고용, 회사의 운영 및 유동성, 글로벌 경제 전체를 포함하여 전 세계의 일상 생활을 크게 변화 시켰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현재 전 세계는 큰 불황에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얼마나 길고 깊을지 추정하기는 어렵지만, 대부분의 경제학자들은 대침체로 알려진 2008 ~ 2009년 금융 위기보다 더 심각 할 것이라는 의견을 공유합니다.

Covid-19는 화장지 업계의 부문별 뚜렷하게 다른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소비제 부문은 역대급 호황과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보인 반면 AfH(Away from Home; 공공시설용) 부문 사업은 주요 수요처인 HoReCa(호텔, 레스토랑, 카페) 부문의 운영 중지 및 재택 근무 활성화와 여행 제한의 영향으로 실적이 크게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전염병은 세계적인 현상이었습니다. 그러나 화장지 업계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지역적 차이가 있습니다.
① 유럽에서는 2차 대유행이 올해 3 ~ 4 월 발발 단계보다 훨씬 심각
② 북미에서는 대유행이 계속해서 격화되어 최근 일일 180,000 건 이상의 새로운 기록 중
③ 그러나 현재 중국은 2차 대유행이 종식되었고 일일평균 아주 소수의 확진사례만 발견 중

중국의 코로나 확진자 추세를 보면 이는 거대한 국가 사이즈 대비 놀라운 수준입니다. 중국에서는 이미 삶이 정상화되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속 화장지 업계의 경우 지금까지 부정적인 것보다 더 긍정적이었습니다.
물론, 재택근무 확대 및 제한된 대중 교통 및 시설 폐쇄로 인해 15-20 %의 매출 손실을 겪고있는 AfH 부문은 제외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본격화 되면서 사람들은 화장지와 다른 티슈 제품 및 소독제를 사재기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티슈 상품 비축을 통해 많은 판매점에서 몇 주 동안 티슈 통로가 비어 있었고 기업들은 매출이 두 배로 증가하고 모든 재고가 매진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소비자용 티슈의 성장률이 20%에 가깝습니다. 반도체의 성장률이 아닙니다. 휴지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전체 휴지 소비가 올해 약 5%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2021년 전망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2021년 상반기와 하반기는 다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우리는 적어도 1분기와 2분기 초는 소비자 부문 판매가 지속되고 AfH 부문이 계속 약세장을 유지하는 현재 상황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5~6 월 이후로 우리는 전염병이 점차적으로 소멸 할 것으로 예상하며, 최소한 일부 인구에 대한 예방 접종이 적어도 위험 그룹에 대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AfH 시장은 살아남을 가능성이 있지만 아직 전염병 이전 수준에 이르지는 못할것 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구매행동은 이전 정상 수준에 가까워 질 것이며 이는 소비자부문 화장지 또한 이전 매출 수준으로 회귀할것 입니다. 2021년 세계 휴지 소비량은 3.5% ~ 4.0%의 글로벌 성장이 예상됩니다.

장기적으로 휴지 소비를 돕는 몇 가지 긍정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① 사람들은 손을 씻는 것과 같은 위생 문제에 대해 계속 걱정할 것이므로 휴지가 필요합니다.
② 그리고 많은 화장실에서 공기 손 건조기가 바이러스 전파함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공기 건조기 사용이 현격하게 줄어들 것입니다.
③ 소비자 휴지 부문에서 일반 가정은 이전보다 더 많은 재고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1주가 아닌 2주 이상 여유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전세계적으로 위생의 중요성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이 발전했습니다.
이러함은 지속적으로 세계 화장지 업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신규 시장(지역)은 계속 개발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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